서귀포 흑돼지 맛집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흑돼지의 진수를 맛보다
서귀포 흑돼지 맛집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흑돼지의 진수를 맛보다.
제주도에 오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는 단연 제주 흑돼지입니다. 그중에서도 서귀포 서홍동에 위치한 제주흑돈세상 수라간은 제주 현지인뿐 아니라 여행객 사이에서도 입소문 난 서귀포 흑돼지 맛집인데요, 제주 흑돼지 농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고기 맛이 남다르답니다. 흑돼지 진한 풍미를 함께 느껴 보시죠.
** 주문 메뉴.
수라간 생구이 2인분 세트 구성은 오겹살, 갈매기살, 가브리살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부위는 그때그때 달라질 수 있다고 해요. 각각의 부위가 고유의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제주 흑돼지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정말 추천하고 싶은 조합이에요.
** 오겹살 – 제주 흑돼지의 대표주자
먼저 오겹살부터 소개할게요. 일반 삼겹살과 달리 제주 오겹살은 껍질이 함께 붙어 있는 다섯 겹의 구조로, 지방과 살코기의 조화가 정말 탁월합니다. 불판에 올려 구우면 껍질에서 나는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육즙이 어우러지는데 멜젓에 찍어먹으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습니다. 제주산 특유의 단단한 육질 덕분에 씹을수록 감칠맛이 살아나요.
** 갈매기살, 쫀득하면서도 담백한 맛
다음은 갈매기살입니다. 흔히 돼지의 횡격막 부위로, 한 마리에서 극소량만 나오는 귀한 부위죠. 제주흑돈세상수라간에서는 이 갈매기살도 생구이로 제공되는데, 잡내 없이 깔끔하게 손질되어 나옵니다. 살짝만 구워도 고기 본연의 담백한 맛과 쫀득한 식감이 살아 있어서, 소금만 살짝 찍어 먹어도 훌륭했어요.
** 가브리살 – 육즙 가득한 부드러움
마지막은 가브리살인데요, 목덜미와 등심 사이 부위로,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구울수록 육즙이 안에 고이면서 입안에서 촉촉하게 퍼지는데요, 이게 진짜 매력입니다.
가브리살은 불판 위에서 과도하게 익히지 말고, 겉면이 노릇하게 익었을 때 바로 먹는 게 포인트였어요. 밑반찬으로 나온 구운 김치나 묵은지와 함께 싸먹으니 느끼함 없이 계속 들어갔습니다.
** 반찬 구성도 정갈하고 만족도 높음
수라간의 또 다른 장점은 밑반찬 구성이에요. 상차림이 굉장히 정갈하게 나오는데, 깍두기, 무나물, 미역초무침, 배추김치, 콩가루와 유자청 소스를 얹은 양배추 샐러드, 파김치, 명이나물, 쌈채소, 파무침까지 기본찬 하나하나에 신경 쓴 흔적이 느껴졌어요.
특히 명이나물과 직접 담은 파김치는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데 탁월해서, 고기 먹을 때 필수템이었고요, 고기와 같이 곁들일 수 있도록 나온 쌈채소도 신선했습니다.
서귀포 흑돼지 맛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김치찌개입니다. 고기 주문 시 서비스로 나오는데 야들야들한 고기와 잘 익은 김치가 환상조화를 이룹니다.
** 후식 메뉴.
따끈한 잔치국수가 당겨서 먹었는데 표고버섯까지 넣어서 정성껏 끓여 내 주셨어요. 만족감 대 상승했습니다.
** 메뉴판.
현재까지 가격은 오르지 않고 계속 유지하고 있어요. 참고로 올립니다.
** 매장 분위기와 위치
서귀포 흑돼지 맛집 제주흑돈세상수라간은 서귀포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고, 주차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 차량 이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가고 싶은 고깃집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고, 직원분들의 응대도 친절하고 전문적이어서 전체적인 만족도가 정말 높았어요.
손님들이 나가시면 환기구를 빼서 일일이 닦는 것도 믿음직했습니다.
** 총평
제주 흑돼지의 진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곳!
오겹살의 쫄깃함, 갈매기살의 담백함, 가브리살의 부드러움까지 모두 갖춘 구성이라 2인 식사로 정말 만족스러웠고 제주 흑돼지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합니다.
서귀포에서 제대로 된 흑돼지를 즐기고 싶다면, 제주흑돈세상 수라간을 리스트에 꼭 넣어보세요!
** 영업정보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산간동로 8051
영업시간 : 낮 12시~오후 10시.
전화번호 : 064-762-8588